1. Cloner
각 Mode 기능 및 사용법 파악
2. Plain
1. Cloner
Mode - Linear
Object - Clones
Iterate(순서대로)
Random
Blend 차례대로 쭉 연결
Blend 활용법
-> 여러가지 동작을 만들어놓고
Cloner로 묶은다음 Blend모드에 Count를 증가시켜보면
동작이 연결되는것처럼 된다.
Mode - Radial
Radius값을 증가시키면 원형 모양으로 오브젝트가 나열됨
Angle/Offset값으로 애니메이션을 줄 수 있음
Cloner에 또 Cloner를 줘서
중복 행위로 더 다양한 모양을 구사할 수 있다
Mode - Grid Array
Cubic
Sphere
Cylinder
Mode - HoneyComb
Mode - Object
오브젝트 주위에 생성되게 할 수 있다
Object Path를 지정해주어야 함
Volume Mode - Surface는 표면 Random은 무작위로
========================
Plane에 Formula 옵션주고
Cloner Object 지정해준다음
Distribution Vertex 모드로 해주면
Formula가 적용된 Plane면적에
Cube가 생성됨
Object에서 옵션 밑에 보면
Enable Scaling옵션이 있는데
면의 크고작음에 따라 맞춰서
스케일이 생성된다
========================
계속해서...
스플라인이 오브젝트가 될 수 있다
Text 생성후 오브젝트 지정해주고
Distribution에 따라 어떤식으로 분배를 할건지 정하고
Rate 옵션으로 애니메이션 효과를 줄 수 있음
=======================
Grid Array에도 Object가 있다
MoText로 글자하나 써주고 적절한 크기 준다음
글자를 다 덮을만큼의 Clone을 생성해준다
글자 깨주고(C)
Select Children - Connect Object해준다음
Cloner Object로 지정
========================
2. PLAIN
Plane을 생성해서 Cloner로 여러개 복제해준 후 깨준다.
각 면이 뒤집어지게 하는 효과를 줄건데
Parameter탭에서 Rotation 활성화 해주고
돌리고싶은 방향 180도정도 설정해준다음
Falloff탭에서 Linear Field 생성후
영역을 지정해서 효과가 나타나게
해주면 된다.
심화버전 -> 순서대로 말고 무작위로 돌려주고 싶으면
Random Field를 추가해주면 된다
Tip. Connect Object할때 깨줘야 됨
'DESIGN > CINEMA 4D Major'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네마포디 Mograph - Shader, Step [Mograph Selection, Axis Center] (0) | 2020.01.22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