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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SIGN/CINEMA 4D Major

Mograph 실습#1 [Cloner, Plain]

1. Cloner

 각 Mode 기능 및 사용법 파악

 

2. Plain

 

 

1. Cloner

 

Mode - Linear

Object - Clones

Iterate(순서대로)

Random

Blend 차례대로 쭉 연결

 

Blend 활용법 

-> 여러가지 동작을 만들어놓고

Cloner로 묶은다음 Blend모드에 Count를 증가시켜보면

동작이 연결되는것처럼 된다.                       

 

Mode - Radial

 

Radius값을 증가시키면 원형 모양으로 오브젝트가 나열됨

Angle/Offset값으로 애니메이션을 줄 수 있음

 

Cloner에 또 Cloner를 줘서

중복 행위로 더 다양한 모양을 구사할 수 있다

 

Mode - Grid Array

Cubic

Sphere

Cylinder

 

Mode - HoneyComb

 

Mode - Object

오브젝트 주위에 생성되게 할 수 있다

Object Path를 지정해주어야 함

Volume Mode - Surface는 표면 Random은 무작위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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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lane에 Formula 옵션주고

Cloner Object 지정해준다음

Distribution Vertex 모드로 해주면

Formula가 적용된 Plane면적에

Cube가 생성됨

Object에서 옵션 밑에 보면

Enable Scaling옵션이 있는데

면의 크고작음에 따라 맞춰서

스케일이 생성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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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속해서...

스플라인이 오브젝트가 될 수 있다

Text 생성후 오브젝트 지정해주고

Distribution에 따라 어떤식으로 분배를 할건지 정하고

Rate 옵션으로 애니메이션 효과를 줄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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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id Array에도 Object가 있다

MoText로 글자하나 써주고 적절한 크기 준다음

글자를 다 덮을만큼의 Clone을 생성해준다

 

글자 깨주고(C)

Select Children - Connect Object해준다음

Cloner Object로 지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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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PLAIN

 

Plane을 생성해서 Cloner로 여러개 복제해준 후 깨준다.

각 면이 뒤집어지게 하는 효과를 줄건데

Parameter탭에서 Rotation 활성화 해주고

돌리고싶은 방향 180도정도 설정해준다음

 

Falloff탭에서 Linear Field 생성후

영역을 지정해서 효과가 나타나게

해주면 된다.

 

심화버전 -> 순서대로 말고 무작위로 돌려주고 싶으면

Random Field를 추가해주면 된다

 

 

Tip. Connect Object할때 깨줘야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