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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SIGN/AFFTER EFFECTS Beginning

Particular

파티큘러 생성할때

항상 카메라와 같이 만들어주고 커스텀모드(F11)과 액티브뷰(F12)로 번갈아가면서

봐준다.

 

 

 

Emitter 레이어 발생지점

Particles 레이어 주기/사이즈

Physics 중력/바람/방향

 

레이어에 반응하는 파티클 (바운스주기)

 

Physics -> Bounce -> Layer 지정해준다음 지정된 레이어에 반응하는 파티클 설정가능

Bounce 

 

Physics 중력/바람/방향

 

 

 

레이어에 반응하는 파티클 (바운스주기)

 

 

 

Physics -> Bounce -> Layer 지정해준다음 지정된 레이어에 반응하는 파티클 설정가능

 

Bounce 옵션에 보면 Bounce 값을 줄 수 있다. (튕기는정도)

Random으로 줄 수도 있고 Slide(미끄러짐)값 설정도 줄 수 있다.

 

레이어를 벗어나면 밑으로 떨어지든지 하고 싶을때 Floor Mode에서 Layer Size로 설정해주면 됨

 

 

Fluid

 

Aux System

파티클의 자식을 생성

 Color From Main -> 부모의 색을 따라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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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크 패스를 따라 파티클이 생성되게 하는 법

-> 마스크 path값 복사후

Particle Emitter Position 키프레임 활성화 시켜준후

붙여넣기

 

 

조명을 따라 파티클이 움직이면서 자식 파티클이 생성되어지는

 

조명 Point로 생성

Position 키프레임 준다음 아래에서 위로 향하게

Velocity 0으로 주고

Physics에서 Turbulence로 좀 꼬아지게 

Affect Size, Affect Position값을 준다

 

Aux System으로 가서 부모는 Size 0으로 주고

자식 Size, Life, Color 등등 조절해준다

 

위치를 변경하고 싶을때

World Transform 기능을 활용해서 눕힐 수도 있고

왼쪽 오른쪽으로 옮겨줄 수도 있음.

 

Tip.

W -> Rotation Tool -> 레이어에 쉽게 Rotate 줄 수 있음.